인사말

가은병원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은병원이 성주산 자락에 터를 잡은 지 10여년이 지났습니다.
노인전문병원이라는 평가에 부응하기 위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회복을 위하여 노력하였고, 이제는 나아가 만성기 의료에서도 큰 역할을 하고 있음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지난 시간 우리의 건강생활에는 조금씩 변화가 있었습니다. 사망률 1위의 원인이 뇌혈관 질환에서 암으로 바뀌면서 암치료가 중요해졌습니다. 또한, 평균 수명이 4년 이상 증가되었고, 이것은 우리 의료 수준 역시 발전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이즈와 같은 무서운 바이러스 질환도 조절 가능한 만성질환의 범위에 들었으며, 암의 완치율이60%를 넘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암은 치료가 어려운 질환에서 조절 가능한 만성질환으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노인성 질환, 만성질환 이 재활을 통하여 사회복귀가 가능하듯이 이제 암도 다양한 치료와 관리를 통하여 사회로의 복귀가 필요합니다.

가은병원에서는 2012년부터 암 치료와 관리 시스템이 가장 발달된 독일 병원들의 장점들을 도입한 항암통합치료병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항암통합치료병동에서는 환자들에게 암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그에 기반한 정확한 처방을 하여, 환자들의 건강한 사회복귀를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 4월 16일부터 가은병원은 요양병원 호스피스 2차 시범사업 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말기환자 또는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와 그 가족에게 통증과 증상 완화 등을 포함한 신체적, 심리사회적, 영적 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와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호스피스 완화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넓은 정원과 깔끔한 인테리어를 갖춘 가은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적정성 평가 5회 연속 1등급, 보건복지부 인증의료기관 2주기 연속 획득 병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500병상 규모의 인천 경기지역 최고, 최대의 시설로 전문 의료진과 친절한 치료팀원들이 환자분들의 건강회복을 위하여 효과적인 치료를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은병원과 함께하여 결코 후회하지 않도록 우리 전문 의료진들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가은병원 병원장
기평석